2023/03/15 3

2017/12/26 <하이큐!!> 극장판 3기 더빙판 예매 사정

예전에 다음 블로그에서 극장판 3기가 한국에 개봉된다는 소식을 올리면서 "난 더빙이나 봐야겠음"이라고 썼는데 그 후 거의 신경을 쓰지 않았다. 그러다가 아까 올렸던 일도 있었고 문득 극장판 3기 더빙은 언제 개봉하는 건가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YES24 다운로드를 보니 이미 동시개봉판 영상이 일본어판과 한국어 더빙판으로 각각 올라와 있었다. 파악을 해보니 이미 14일에 더빙판도 개봉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일본어판이 11월 15일에 개봉을 했으니 약 한 달 정도 지나서 개봉시기를 잡았던 것 같다. 이건 뭐... 일단 상영관이 어떻게 잡혀져 있는지 알아봤으나 대참사. 하나같이 먼 곳에서 상영하는 데다가 그 상영관 중에서도 당장 내일 개봉부터 잡혀져 있지 않은 곳이 다수였다. (앞일이 어떻게 될..

2017/12/26 12월 26일

용산역에 새로 생겼다는 애니메이트를 가보았다. 보아하니 피규어하고 애니메이션 관련 상품이 놓여져 있는데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물품이 다양해 보이지도 않고 하나같이 비싸 보였고 결정적으로 난 이런 것 사는 데에 관심이 없으니 가기 전부터 가야 되나 하고 망설였던 게 그대로 맞아떨어졌다는 것만 확인하고 끝나버렸다. 그저 헛걸음인데다가 시간은 애매모호하고 들어갈 만한 식당도 보이지 않아(전에 몇 번 들어갔던 라면집은 망했는지 안 보이고) 점심을 굶다시피 하고 잠도 몇 시간 안 잤던 상황이라 그런지 휘청거리면서 돌아다녔던 것 같다. 게다가 지하철은 오랜만에 타서 그런지 한 번은 내려야 할 역을 지나치고 한 번은 타야 될 방향인지 아닌지를 제대로 파악하지 않아서 두 번이나 역을 다시 돌아가야 했다. htt..

카테고리 없음 2023.03.15

2017/12/25 <은혼> 포기

이글루스 블로그를 만들고 나서 처음 쓰는 만화 관련 글이 이런 거라는 게 참 뻑쩍지근하지만 그렇게 되었다. 이 작품을 알게 된 이후로 이 작품만큼 시간과 돈을 들여왔던 작품도 없었지만 그런만큼 진선조 작별편 이후 나온 전개에 대한 실망도 더더욱 커져만 갔다. 67권 즈음엔 그래도 원래 내가 알고 있던 은혼이 돌아왔다는 자위를 했었지만 그나마도 얼마 가지 못하고 상투적인 전개만 이어지는 방식에 더더욱 실망만 하게 되었다. 이제 와서 갑자기 그런 것도 아니긴 하다. 사실 원래 의 스타일이 이랬었다. 짧고 웃기는 형식으로 전개되는 이야기와 길고 진지한 내용을 담은 이야기가 섞여서 나오는 방식이었는데 쇼군 암살편 이후로 진지한 이야기가 계속되었다. 문제는 이 진지한 이야기가 예전부터 영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