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다른 사람의 글

람잔 카디로프 체첸 대통령이 앞으로 4주 동안 공화국 내의 게이들을 전부 ‘싹쓸이'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감기군만쉐 2017. 5. 4. 18:16


여러분, 


탄압에 맞서 싸우는 활동가들에게 우리 도움이 필요합니다.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성소수자 구조를 위한 지하조직이 구성됐지만, 누구든 동성애자라는 의심이 들면 닥치는 데로 잡아들여 고문하고, 친구나 파트너의 이름을 경찰에게 자백하지 않으면 살해도 서슴지 않는 경찰과 기관원을 상대하기엔 힘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이들을 살리려면 다음과 같은 활동이 필요합니다: 은신처 및 교통편 제공, 법적 지원 및 언론 보도를 포함, 체첸의 악법에 맞설 캠페인 관련 비용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내일, 아니면 그다음 날, 언제 어디로 끌려갈지도 모르는 성소수자들의 공포는 이제 극에 달했습니다. 체첸 정부가 그들을 ‘제거'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겠다고 꼭 말해줍시다: 


기부 페이지


탄압에 개입하라고 러시아 리더들을 촉구하는 행동에 100만 명이 넘게 참여했고, 각국 정부와 세계 언론은 우리 메시지를 푸틴 대통령에게 직접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조사관들은 최근 비밀 수용소를 네 곳이나 더 발견했습니다. 지금 이 시점에서 게이 남성들의 유일한 희망은 자신들을 안전한 곳으로 옮겨주겠다고 목숨까지 내놓은 체첸 시민들뿐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위의 활동이 신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행동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다음 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관계 당국의 수색을 피할 은신처에 재정을 지원하고,

체첸에서의 탈출을 도울 교통편과 법률 지원을 보조하며,

성소수자에 대한 탄압을 심층 취재하고 폭로할 탐사보도 언론인 파견하며,

비슷한 만행이 자행되는 곳 그 어디든지, 그 누구든 사랑할 기본 권리를 위해 지역 활동가들 지원하고 해당 정부에 대한 국제적 압력을 높이는 등,

기타 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행동에 어떤 파급력이 있는지는 누구보다도 우리가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우간다의 성소수자들이 탄압을 받았을 때, 아바즈는 은신처, 구조 네트워크 등을 지원하며 성소수자를 사형에 처하자는 의안이 무효가 되도록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성소수자 집단에 대한 공격은 전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저항운동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중동지역에선 지원·상담 네트워크,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선 성소수자 보호 네트워크까지, 우리의 행동이 체첸의 게이 사냥에 대한 전 세계의 대응, 그 표본이 되면 어떨까요? 그들이 소리 없이 사라지도록 그냥 내버려 두지 않겠다고, 함께 다짐합시다. 


기부 페이지


성소수자의 권리가 인권임을 증명하기 위한 투쟁은 전 세계 모든 곳에서 힘들고도 긴 싸움이었습니다. 서로 손 잡고 함께 나누는 인류애를 달성하기 위해서 꼭 이겨야 하는 싸움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전 세계의 10%나 되는 이들이, 단지 사랑한다는 이유만으로 두려움에 떨며 살고 있습니다. 우리 친구와 가족들이 열린 마음으로 마음껏 사랑할 수 있도록 그들의 두려움을 조금씩 지워냅시다. 바로 지금이, 그 기회입니다. 


아름다운 아바즈 커뮤니티에 굳센 다짐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보내며,

에마, 대니, 사라, 스피로, 리살랏을 포함한 아바즈팀 전체 


추신: 우간다가 성소수자 사형 법안을 통과하려 했을 때, 아무런 희망도 없어보였습니다. 우리 운동이 만들어 낸 횃불에 힘입어 우간다 내의 저항 세력은 사형 법안에 맞섰고, 애초에 해당 법안을 퍼뜨린 미국의 종교 지도자를 고소하면서, 성소수자 권리에 있어 국제적인 투쟁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또 하고 싶은 이야기, 바로 이런 이야기일 것입니다. 여기서 참여하십시오.


참고: 이 캠페인에 사용된 사진은 러시아 전역에서 성소수자 권리를 위해 쉬지 않고 활동하는 LGBT 네트워크에서 보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