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이들의 꿈/애니

<풀 메탈 패닉!> 사운드 드라마 '춤추는 베리 메리 크리스마스' 유튜브 서비스 중지

감기군만쉐 2017. 11. 21. 17:28


지금까지 업로드해드렸던 오디오 드라마 <춤추는 베리 메리 크리스마스>를 오늘을 기하여 서비스 중지하기로 했습니다. 들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https://twitter.com/fullmeta_iv/status/932559707516035072


어제 저녁에 이런 트윗이 올라왔다는 것을 오늘에서야 알았다. 상당히 갑작스러운 소식이어서 이 트윗에 달린 댓글들도 갑작스럽게 내리는 것에 대한 불평들로 채워졌다. 유튜브에 영상을 올려놓고 있는 데에 돈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몇 달간 올라와 있다가 갑자기 내리는 이유는 상품으로 낼 생각이 있는 걸로 봐야 되는 건지... 아니 뭐 그렇게 오랫동안 올라와 있었는데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남아있나? 잘 모르겠다. <풀 메탈 패닉!> 4기가 나오려면 아직 넉 달 반은 남았을 거고 DVD와 블루레이가 나오려면 그것보다 훨씬 더 나중이 될 것이다. 그럼 설령 부록으로 나온다 쳐도 들을 수 있는 건 한 일 년 후에나 가능하지 않을까?

내가 전에 했었던 오디오 드라마 번역들도 그냥 유튜브에 있는 영상을 써서 했었는데 덕분에 이젠 글귀만 남게 되었다. 이걸 어떻게 살릴 수 있는 건지 모르겠다. 영상을 찾아봐도 안 나오고... 정말로 나중에 드라마 CD가 나온다면 구해서 올릴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런 수고를 해서 내가 얻는 게 뭐람. 그렇게 올렸는데도 누가 안 올려주나 그런 글만 봤잖아? 그리고 이 구하는 경로가 내가 사는 경우라면 더더욱 논외이다. 비싼 돈 주고 산 걸 왜 남한테 퍼뜨려?

하긴 이제 와서 이걸 가지고 이러쿵 저러쿵 하고 있어봤자 나오는 것도 없고 누가 신경쓰기나 하겠나 싶고... 관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