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이들의 꿈/성우

<원피스> 레이쥬 성우...

감기군만쉐 2017. 4. 23. 15:41



<원피스> 785화에 본격적으로 나온 레이쥬의 목소리가 상당히 낯이 익다 싶어서 잘 아는 성우인가 했는데 막상 이름을 알아보니 네야 미치코(根谷 美智子). 전혀 기억에 없었다. 네가 미쳤구나도 아니고...(?) 게다가 경력도 1988년부터 시작한다.(1965년생) 이 정도면 모르는 게 당연할 것 같다 싶었다. 경력으로 나오는 것도 모르는 애니거나 봤던 애니에서도 그렇게 중요한 역할을 맡은 것으로는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딱 하나 눈에 들어온 것이 <풀 메탈 패닉>. 멜리사 마오 역할이었다. 그야 익숙하겠지... 몇 번이고 봤던 애니였던 데다가 지난주에 오디오 드라마 번역했을 때에도 들었던 목소리이니깐... -_-; 요즘 들어 기억이 초 단위로 끊기는 것 같다.




그리고 인어섬 편에서도 오토히메 역할을 맡았다고 하는데... 언제적 이야기인가 싶다. 단행본 상으로는 스무 권 정도 차이이므로 꽤 전에 나왔던 이야기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무려 이백사십 화 전의 이야기다. 물론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이야기도 있지만 어떤 만화책에서 한 권당 평균 열 개 이상의 TV 애니메이션이 튀어나온다는 건지... -_-;;; 그러므로 기억이 참 애매모호하다. 어차피 시청자도 제작진도(?) 애매모호할 테니 다시 나온들 상관 없으리라 생각한 건지도... 신세계에 들어선 이후부터는 정말 원작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보고 있는 애증의 애니메이션이 된 것 같다. 보면 짜증나고 안 보면 뭔가 걸리는 것 같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