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통신

국가설정...

감기군만쉐 2017. 10. 8. 09:57

프리즈마 이리야 알람시계 프로그램이 나왔다는 걸 알면서도 이걸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기가 없는 상황에서 단념하고 있다가 스마트폰을 구입한 이후 이 프로그램을 구매할 수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스마트폰 구입한 이후 하는 일이 하나같이 이렇다.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걸 꺼렸던 이유 중 하나가 이런 프로그램들에 치중하지 않을까였는데... -_-;) 하지만 아무리 검색을 해도 해당 프로그램이 뜨지 않는다. 이상하게 여긴 나는 트위터 등에 떠 있는 링크를 통해서 프로그램 구매 페이지로 들어가는 시도를 해보았고 이 시도 자체는 성공했다. 도대체 얼마나 공을 들였기에 8900원이나 내야 되는 건가 싶었지만 결정적인 건...













이거였다. 일본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한정되어 있나 보다. 돈을 내도 사용할 수 없게... 아니 돈을 내지도 못하게 만드는 시스템이 기다리고 있었다. 도대체 한국에서 구매하면 안 되는 이유가 뭔지... 전에도 구매대행으로 사려 했던 동인지가 국가의 벽에 막혀서 좌절했던 터라 더 열이 뻗쳤다. 구매앱이 아니라 DMM 같이 무료로 받아서 이용할 수 있는 앱도 국가설정 벽에 차단되어 있다.(하긴 이건 서버 우회까지 해야 되지만)

알아보니 국가 설정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그렇게 바꾸려면 해당 국가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는 카드가 필요하단다. 그래 이 벽에 수십 번은 부딪혔었지... -_-; 이런 일이 있을 때마다 한국인이어서 좋은 게 뭔가 싶다. 그냥 일본인이었으면 하는 생각을 수백 수천 번 한 것 같다. 


*저 앱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찾았다. 어둠의 경로로... -_-a